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웰컴투 삼달리’ OST 스페셜 앨범...예약 판매 시작

[연예] ‘웰컴투 삼달리’ OST 스페셜 앨범...예약 판매 시작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4.01.22 10:03
  • 수정 2024.01.22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투 삼달리’ OST, 조용필 히트곡부터 도겸·태연·신승훈·김나영 등 ‘화려한 라인업’

▲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서울시정일보]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OST 앨범이 발매된다.

‘웰컴투 삼달리’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오늘부터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웰컴투 삼달리’ OST 스페셜 앨범의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웰컴투 삼달리’의 음악은 ‘태양의 후예’, ‘동백꽃 필 무렵’, ‘부부의 세계’, ‘소년시대’ 등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는 개미 음악 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탄생했으며 ‘웰컴투 삼달리’만의 따스한 감성과 드라마의 여운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드라마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OST 앨범에는 1980년대 감성을 대변하는 조용필의 명곡 중 한 곡으로 삼달과 용필이 이어온 인연과 추억을 닮은 ‘단발머리 – 도겸’부터 서울로 상경한 삼달의 외로운 내면을 담아낸 듯한 ‘Beautiful Day -GEMINI’, 찬란한 꿈을 가지고 서울로 상경한 독수리 오형제와 꿈을 좇는 삼달의 치열한 여정을 담은 ‘꿈 – 태연’, 용필의 과거 회상 장면에 흘러나와 애절함을 배가시킨 ‘추억속의 재회 – 신승훈’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삼달에게 든든한 곁이 되어주고 싶은 용필의 모습을 그려낸 ‘그대 내 맘에 – 범진’, 삼달과 용필의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좋은 사람 – 김나영’, 원조 짝꿍 부미자를 그리워하는 고미자의 모습을 담은 ‘바다의 노래 – 리제’, ‘진짜 조삼달’을 찾는 여정을 떠난 삼달의 장면에 삽입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은 ‘춤- dori’까치 총 8곡과 적재적소에 삽입되어 몰입도를 높인 BGM 31곡 외에도 극 전체를 관통하며 주옥같이 등장했던 ‘가왕’ 조용필의 명곡 10곡이 담긴 리마스터 버전이 2장의 CD에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속 명장면들을 생생하게 담아낸 포토북, 필름 북마크, 포토카드는 물론 용필과 삼달의 모든 계절을 담아낸 미니 계절 달력, 엽서 포스터를 제공한다.

‘웰컴투 삼달리’는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삼달이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을 고르며 사랑도 찾는 청정 짝꿍 로맨스다.

지독하게 얽힌 짝꿍의 역사부터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이야기로 안방극장에 웃음과 설렘, 따스한 공감과 위로를 선사했다.

특히 시청자들의 추억과 공감을 이끌어 냈던 리메이크 곡들과 극의 청정한 에너지와 힐링 분위기 속 적재적소에 OST가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웰컴투 삼달리’ OST 음반은 22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