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재미와 교육을 한 번에”...어린이방송아카데미 성료

[송파구정] “재미와 교육을 한 번에”...어린이방송아카데미 성료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4.01.22 07:03
  • 수정 2024.01.22 08: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 방송작가, 아나운서 등 현직자가 수업…촬영부터 더빙, 뉴스 제작까지

▲ “재미와 교육을 한 번에” 송파구, 어린이방송아카데미 성료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송파어린이방송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변화하는 직업환경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방송미디어 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어린이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마감이 될 정도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나운서 성우, 카메라감독 등 방송 관련 희망자부터 교사, 축구선수, 과학자까지 다양한 미래를 꿈꾸는 초등학교 4~6학년생 24명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총 2기로 나뉘어 각 2일 동안 ‘송파TV’ 방송국 현직 PD와 방송작가, 아나운서로부터 방송이론을 배우고 야외촬영, 애니메이션 더빙, 뉴스 제작 등에 참여했다.

최근 보도된 눈길 교통사고 소식부터 이상기온으로 인한 날씨 변화, 좀비 바이러스 유행 소식까지 폭넓은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방송을 제작하도록 도와 재미와 교육 효과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다양한 희망 직업만큼 아카데미를 통해 얻은 경험도 가지각색이었다.

“발음 교정과 호흡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 “영화관에서만 보던 애니메이션 더빙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신기했다”, “평소 방송 카메라에 관심이 없었는데 아카데미를 통해 조작법을 배워보니 관심이 생겼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이 제작한 영상은 유튜브 ‘송파TV’를 통해 볼 수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최신 변화를 반영한 진로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를 키워가도록 송파구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