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시정]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실시

[안동시정]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실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4.01.19 18: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부를 묻고, 안전을 확인하고 더불어 사는 가치를 높이다.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실시(사진=안동시청 제공)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실시(사진=안동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임영대)은 2024년 새해를 맞아 결식 우려가 있는 요보호 취약계층 15가구를 선정하여 1월 17일(수)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고령화’와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사회적, 경제적 고립으로 고독사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비하고자 2022년부터 서구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에서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돌봄의제 중 하나이다.

추진단에서는 서구동 ‘사랑 나눔 가게(셀프비빔밥)’의 재능기부를 받아 월 1회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고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와 안전을 확인하고 있으며 대화를 통한 친밀감을 형성해 가는 ‘주민주도형’ 마을복지사업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 2년간 이 사업을 통해, 약 300여 가구를 방문하여 이웃 간 정을 나누어 왔으며 대상자의 영양관리 및 우울감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로 주민 만족도가 높다.

반찬나눔 대상인 김OO(82세) 할머니는 “입맛도 없고 반찬도 변변치 않아 끼니를 거르기 일쑤였는데, 여러 종류의 맛있는 반찬을 따뜻한 마음과 함께 나누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임영대 추진단장은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소중한 시간을 기꺼이 내어준 단원들께 감사드리며, 마을복지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