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드컵공원, 용띠 어린이들과 만든 억새 용가족 만나보세요~

월드컵공원, 용띠 어린이들과 만든 억새 용가족 만나보세요~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4.01.03 13: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띠 어린이 20명 참여로 완성된 억새 용가족 전시 개최
- 하늘공원 부산물인 억새로 조형물 제작
- 소원쓰기, 새탐조, 등 새해 특별 프로그램 운영

억새 용가족, 다정히 마주하고 있는 아빠용과 엄마용, 귀여운 아기용은 가족의 평화와 행복을 염원하며 기획 및 제작되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억새 용가족, 다정히 마주하고 있는 아빠용과 엄마용, 귀여운 아기용은 가족의 평화와 행복을 염원하며 기획 및 제작되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월드컵공원에서 2월 18일까지 시민참여로 완성된 대형 억새 용가족 조형물을 전시한다.

월드컵공원은 하늘공원의 부산물인 억새를 활용하여 동절기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매년 새해의 동물을 대형 억새 조형물로 기획·전시하고 있으며 올해 6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용가족 중 아기용은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며 용띠 어린이 20명이 참여하여 이엉잇기 기법으로 제작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시민참여로 완성된 억새 용가족은 평화의공원 유니세프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용가족 전시와 연계된 프로그램이 새해를 맞아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월드컵공원 일대에서 운영된다.

용가족 전시와 연계된 프로그램  /  서울시 제공
용가족 전시와 연계된 프로그램  /  서울시 제공

소원쓰기는 2024년 염원하는 새해소원을 적어볼 수 있는 부대행사로 평화의공원 유니세프광장에서 상시 운영된다.

새탐조 프로그램 <월드컵 새피리 챌린지>는 직접 관찰한 새를 관찰하고, 관찰한 새를 그려보며 함께 나만의 새피리를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으로 평화의공원, 홍제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생태놀이 프로그램 <숲속 친구들의 호기심 여행>은 전문 숲해설가의 설명에 따라 맹꽁이의 한살이 과정을 찾아 이동 경로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에게는 생태놀이북을 증정하며 행사는 월드컵공원 일대에서 운영된다.

소원쓰기는 별도의 신청 없이 상시 운영되며 특별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전시 및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300-5574, 5579)로 연락하면 된다.

서부공원여가센터 신현호 소장은 “갑진년을 맞아 공원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억새용 전시와 새해맞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라며 “새해에는 단란한 용가족의 모습처럼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