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논산시정] 성물산 이성래 대표, 시에 5천7백여 만원 기부

[논산시정] 성물산 이성래 대표, 시에 5천7백여 만원 기부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4.01.03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성래 대표, 논산시 아너소사어티 3호 회원 미담 알려져
- 지역의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따뜻한 마음 전해

성물산 이성래 대표가 논산시청앞에 놓고 간 돈이 든 종이가방 /  사진= 논산시 제공
성물산 이성래 대표가 논산시청앞에 놓고 간 돈이 든 종이가방 /  사진= 논산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성물산 이성래 대표가 지난 12월 28일 시청 중앙 현관 앞에서 저소득층 대학생 등록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종이가방에 든 돈다발(57,085천원) 을 전달했다고 논산시가 밝혔다.

강경읍 황산리에서 생선가게 성물산을 운영하고 있는 이성래 대표는 2005년부터 19회에 걸쳐 총 3억 4천 6백만원을 논산시 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으며,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논산시 아너소사이어티의 3호 회원이기도 하다.

이성래 대표는 2019년까지 기부를 단절했으나, 올해 다시 고액 기부를 재개하며 “경기 불황이 생선가게에도 영향을 미쳐 성금 마련이 쉽지 않았지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손님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성실한 자세로 운영한 결과 전년도 수준의 성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라고 한해의 소회를 밝혔다.

백성현 시장은 “이성래 대표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힘겨워 하는 이들을 잘 보듬는 따뜻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 며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성래 대표를 “우리 사회를 밝혀주는 소중한 등불같은 사람" 이라고 덧붙였다.

이성래 대표의 기부금은 논산시가 저소득층 대학생 등록금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