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룡 기운 가득한 2024년, 서울 산·공원에서 해맞이 하세요 !

청룡 기운 가득한 2024년, 서울 산·공원에서 해맞이 하세요 !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2.26 15:01
  • 수정 2023.12.26 2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서울의 산과 공원 17곳 해맞이 행사
- 서울시 일출 예상 시각 오전 7시 47분
- 소원지 적기, 떡국 나눔 등 다양한 행사
- 해당 구청 누리집에서 장소별 행사 시작 시간 등 확인 필요

2024년 서울도심 새해 해맞이 명소 행사장(17곳)  /  사진= 서울시 제공
2024년 서울도심 새해 해맞이 명소 행사장(17곳)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가 가까운 서울의 산과 공원에서 해돋이를 보며 건강과 소망을 기원할 수 있도록 ‘서울의 해맞이 명소’ 17곳을 소개한다.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서울의 산과 공원’ 은 ▴도심 속의 산 7곳(인왕산, 응봉산, 배봉산, 용마산, 개운산, 안산, 용왕산) ▴외곽의 산 5곳(아차산, 도봉산, 봉산, 개화산, 매봉산)과 ▴공원에서 보는 해돋이 5곳(북서울꿈의숲, 월드컵공원, 사육신공원, 삼성해맞이공원, 올림픽공원)이다.

갑진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신년 덕담, 풍물·팝페라 공연과 대북 타고, 새해 맞이 드론 및 용 퍼포먼스, 소원풍선 날리기, 가훈 써주기,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가족들의 건강과 소원도 빌고, 서로에게 덕담과 희망을 얘기하며 공연도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2023년 은평구민 봉산 해맞이   /  사진= 서울시 제공
2023년 은평구민 봉산 해맞이   /  사진= 서울시 제공

신년 해맞이 행사가 자치구별 특성에 맞게 운영되고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행사 참석 전에 해당 구청 누리집이나 전화 문의를 통해 행사 진행 상황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 협조 체계 구축과 사전 점검 등을 통해 안전한 해맞이 행사를 준비하였으나, 행사 참여자도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인파에 의한 밀림·부주의 등에 의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써야 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신년 해돋이 보러 굳이 멀리 떠나지 말고, 서울의 산과 공원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각 자치구별로 준비한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며,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는 시민 모두가 새로운 다짐과 소원을 기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