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플레이윈터존’ 운영… 관중과 선수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스포츠]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플레이윈터존’ 운영… 관중과 선수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 기자명 김경년 기자
  • 입력 2023.12.21 16:07
  • 수정 2023.12.21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2024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 사진제공 =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강원 2024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 사진제공 =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서울시정일보]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또 하나의 올림픽’, 내년 1월 19일부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가 열리는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는 요즘 전 세계 청소년 선수들을 위한 경기 준비는 물론 경기장 밖에서도 특별한 준비가 한창이다.

대회 기간 방문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이 그것이다.

스포츠, 문화, 이벤트, 공연예술, 전시, 교육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는데 대표적으로 강릉하키센터에 조성되는 야외 아이스링크이다. 낮에는 평범한 스케이트장이지만 밤에는 ‘DJ 스케이트 나이트’의 무대로 변신한다.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과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박소연이 일일 코치로 나서는 ‘아이스 원포인트 레슨’도 이곳에서 진행된다.

평창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릴 강원 2024 홍보대사 김연아·윤성빈과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의 ‘올림피언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할 소통의 장으로 꾸며진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의 스노우 튜빙, 정선 하이원 스키 리조트 내 높이 약 4M에 달하는 마스코트 ‘뭉초’ 대형 포토존, 횡성 웰리힐리 파크 내 스피드 챌린지 등이 가장 기대를 모으고, 이외에도 여러 겨울 스포츠 체험과 전통 놀이, 겨울 먹거리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강릉아트센터에서는 국립합창단·발레단 등 정상급 공연이 펼쳐지고, 평창돔에서는 K팝 콘서트도 볼 수 있다.

2018평창기념재단 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은 “관중들도 함께 즐기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문체부, 강원도, 재단, 대회 조직위가 여러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며 “이번 겨울 방학에 대회를 관람하면서 새로운 스포츠 스타의 탄생도 지켜보고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경험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 총 7개 경기, 15개 종목에 80여개국 190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개회식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무료 관람이지만 조기 매진이 예상되는 종목들은 사전 예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회 입장권 소지자는 플레이윈터존의 모든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지만 일부 행사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