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개최…

서울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개최…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2.15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통해 독거 어르신에 식료품 전달
- 곰탕·미역국 등 가정식 간편식 18종으로 구성…
- 대상㈜과 협업하여 10년째 기부 이어와…

 '나눔박스 구성물품 사진'  /  사진=서울시 제공.
 '나눔박스 구성물품 사진'  /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시가 대상㈜,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독거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울시와 협업으로 10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조미숙 서울시 복지기획관,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오전 10시부터는 대상㈜ 청정원주부봉사단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이 현장에서 나눔박스를 포장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나눔박스'   /  사진=서울시 제공.

나눔박스는 대상㈜ 청정원의 자사 제품인 청정원 나주곰탕, 미역국 등 18종으로 구성되며, 올해를 상징하는 2,023개와 인스타이벤트 참여고객수를 포함, 총 2,892개가 기부 되었다. 기부된 나눔박스는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서울시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올해로 16회를 맞은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행사는 식품 회사인 대상의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 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서울시와 대상(주)에 감사할 따름” 이라며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겠다” 라고 말했다.

조미숙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주시는 대상㈜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 라며 “서울시도 더 이상의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약자와의 동행을 계속할 것이며, 우리의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