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만 발걸음 모으며 마무리된 '2023 양촌곶감축제'

20만 발걸음 모으며 마무리된 '2023 양촌곶감축제'

  • 기자명 심연권 기자
  • 입력 2023.12.11 11:11
  • 수정 2023.12.11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양촌곶감축제 , 대흥행 이루며 진가 재확인!
- 양손 가득 곶감 사 간 방문객들, 지역 농가 ‘기쁜 땀’

사진= 논산시 제공
사진= 논산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심연권 기자]   논산시 양촌면 양촌리 체육공원에서 펼쳐진 제21회 ‘2023 양촌곶감축제’가 역대급 흥행 성과를 낳으며 마무리됐다.

지난 8일 개막 축포를 쏘아 올리고 사흘간 이어진 축제에는 약 20만 명에 육박하는 방문객의 발걸음이 모여 ‘문전성시’를 이뤘다.

축제 운영에 동참한 한 관계자는 “지난해 축제 당시 3일간 팔았던 곶감 수량을 토요일 하루 만에 다 팔았다. 마을에 있는 덕장으로 곶감을 다시 가지러 가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곶감 판매 측면에서도 대박이 터졌음을 알렸다.

'양촌곶감이 신났다!’라는 테마로 열린 올해 축제 / 사진= 논산시 제공
'양촌곶감이 신났다!’라는 테마로 열린 올해 축제 / 사진= 논산시 제공

특히, 양촌곶감요리경진대회와 양촌감스토랑 부스에서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곶감의 풍미가 선보여졌으며 ‘곶감4종게임’ 프로그램에는 남녀노소 참여자가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메추리ㆍ고구마 구워먹기, 송어잡기 등 체험형 콘텐츠와 70여 개의 홍보ㆍ판매 부스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며 대성황을 실감케 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메추리와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정답게 담소를 나눴고, 젊은 층들은 송어잡기에 도전해보며 색다른 추억을 쌓는 모습이었다. 

사진= 논산시 제공
사진= 논산시 제공

백성현 논산시장은 3일간 축제 곳곳을 누비며 “천혜의 자연이 준 선물이자, 양촌면민의 자부심인 곶감의 가치를 전국의 많은 분들에게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며 “맛과 영양, 정성까지 두루 갖춘 양촌곶감이 올해 축제에서 또 한 번 진가를 발휘했다. 자랑스러운 시민들께서 성원을 모아주셨기 때문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

그러면서 “올해 축제의 성과와 보완할 점을 면밀히 분석해서 더 멋지고 더 튼튼한 논산의 농산업 인프라를 갖추는 일에 반영하겠다”며 “육군병장이라는 새 옷을 입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논산 농산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마지막 날인 지난 10일에는 양촌막춤경연대회와 양촌곶감가요제의 본선이 진행되었으며 공식 폐막식과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논산시립합창단, 타악그룹 블랙퀸, 장한샘&뮤럽, 강예슬 등이 막바지 무대를 달궜으며 양촌면 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폭죽이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