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강남을 빛낸 자랑스러운 얼굴들 ‘강남구민의 상’ 수상자 시상

[강남구정] 강남을 빛낸 자랑스러운 얼굴들 ‘강남구민의 상’ 수상자 시상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11.30 07:38
  • 수정 2023.11.30 08: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대상에 청소년 지도 육성에 힘쓴 석영호 씨 수상.장한 어머니상, 효행상 등 11개 분야 시상

▲ 강남을 빛낸 자랑스러운 얼굴들 ‘강남구민의 상’ 수상자 시상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서울 강남구가 지난 2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개인, 법인, 단체 등을 선정해 수상하는 제32회 강남구민의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지역주민들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고 심사를 거쳐 올해 총 11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구민 대상을 비롯해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머니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 납세상아름다운 기부상 통일안보상이다.

영예의 ‘강남구민 대상’에는 석영호 님이 수상했다.

석영호 님은 청소년지도협의회를 이끌며 청소년 안보 견학, 일일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직업 탐구 기회 제공에 기여했다.

이 밖에 취약계층 지원, 압구정로데오거리 환경 정비 및 상권 활성화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분야를 가리지 않고 봉사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됐다.

‘용감한 구민상’을 받은 신길순 님은 자율방재단원으로서 재해 예방·대응·복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장한 어머니상’의 이필순 님은 35년 전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두 아이를 키우면서 위기가정의 아이를 입양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키워냈다.

‘효행상’의 박배근 님은 1985년에 결혼한 이래 지금까지 맏며느리로서 38년간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시며 효를 몸소 실천했다.

‘봉사상’ 개인과 단체 부문에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쓴 홍명자 님과 강남구 예비창업자와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 활동을 전개한 한국창업멘토협회가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도 모범 납세상 개인 부문에 최우진 님 모범 납세상 법인 부문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아름다운 기부상 개인 부문에 허기호 님 아름다운 기부상 단체 부문에 신한은행 강남구청지점 통일안보상 개인 부문에 윤영기 님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의 활동 내역은 구청 홈페이지 ’강남소개’구민의 상 메뉴에 등재된다.

조성명 구청장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수상자들의 공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들의 헌신과 따뜻한 마음을 본받아 이웃과 동행하는 행복한 강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