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정] 신규 외식 자활사업단...‘베트남 골목식당’ 문 열어

[서초구정] 신규 외식 자활사업단...‘베트남 골목식당’ 문 열어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1.07 13:12
  • 수정 2023.11.07 14: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지난 달 31일 저소득 취약계층 자립지원 위해 ‘베트남골목식당 청계산입구역점’ 개소

▲ 서초구, 신규 외식 자활사업단‘베트남 골목식당’문 열어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서울 서초구는 지난 달 31일 저소득 취약계층 자립 지원을 위한 서초지역자활센터 신규 외식 자활사업단 '베트남골목식당 청계산입구역점'의 개소식을 열었다.

이번 ‘베트남골목식당 청계산입구역점'은 지난 2020년 시작한 1호 외식사업단 '국수나무 그린'의 성공적인 운영에 힘입어 2호로 개점하게 됐다.

'국수나무 그린'은 개점 이후 매년 2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성공적인 사업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베트남골목식당'은 베트남 간편요리 프랜차이즈 외식업종으로 자활참여자가 조리기술을 상대적으로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구와 서초지역자활센터에서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개점 위치를 결정했으며 센터와 프랜차이즈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

참여자들은 저소득 취약계층으로 조리업 종사 경력이 있거나 관련 업종 취업·창업 희망자 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주방운영, 고객응대 및 서빙, 재고 관리 등 매장운영의 모든 과정을 수행하면서 조리사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창업까지 다양한 목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서초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기술 취득과 고용훈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외식업을 비롯해 청소 및 방역 도시락 배달 생활물류 배송 등 12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며 100여명의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3년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시행한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모든 자활사업 참여자분들이 근로를 통해 생활의 활력과 보람을 얻으며 나아가 성공적인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