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 뉴스] 서울 관악구, 가을의 선물

[포토 뉴스] 서울 관악구, 가을의 선물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1.03 08:42
  • 수정 2023.11.03 09: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가 추천하는 환상적인 단풍 명소 5선

▲ 서울 관악구, 가을의 선물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서울 관악구가 이번 가을, 지역 내에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주요 명소로 OpenAI의 인공지능 '챗GPT'가 추천한 5곳을 소개했다.

'챗GPT'를 활용해 관악구의 단풍 명소를 찾아본 결과, 구 관계자는 “챗GPT가 관악산 낙성대공원 서울대학교 캠퍼스 성현로 관악로를 추천했다”고 말했다.

여러 코스 곳곳마다 다채로운 단풍으로 물들어 매년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관악산’, 왕벚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수목이 가로숲을 이루는 ‘성현로’, 은행나무 터널 사이를 거닐며 관악산으로 향하는 길인 ‘관악로’ 3곳은 서울시가 선정한 ‘서울 단풍길 99선’에도 포함된 곳이다.

챗GPT가 새롭게 추천한 ‘낙성대공원’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관악구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낙성대, 별이 떨어진 곳에서 태어났다는 고려의 명장 강감찬 장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공원 동쪽으로는 사당을 지어 ‘안국사’라 하고 장군의 영정을 모셨다.

낙성대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탁 트인 광장에 말을 타고 다음달리는 강감찬 장군상 뒤로 고즈넉한 역사의 흔적과 화려한 단풍이 만나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챗GPT는 낙성대공원 중에서도 ‘특히 안국사 주변의 단풍은 명화 같은 경치를 자아낸다’라고 표현했다.

국내 최고의 명문 대학인 ‘서울대학교 캠퍼스’는 넓은 부지와 잘 가꾸어진 나무들로 가득해 가을이면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이 단풍을 감상하기 위해 찾는 곳이다.

챗GPT는 캠퍼스 내 호수 주변의 단풍 감상을 추천했다.

또한 챗GPT는 성현로의 거리에서는 붉게 물든 단풍의 사진찍기를, 관악로에서는 자전거로 두 편의 길가에 펼쳐진 단풍을 즐기기를 추천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챗GPT를 통해 관악구의 새로운 매력을 찾아보는 재미있는 시도였다 다양한 단풍 풍경을 자랑하는 관악구의 명소에서 주민들이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