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 도봉구, ‘브레이킹 영웅’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김홍열 선수에게 포상금 전달

[스포츠] 도봉구, ‘브레이킹 영웅’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김홍열 선수에게 포상금 전달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10.27 06:40
  • 수정 2023.10.27 08: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 김홍열 선수에게 포상금 수여

▲ 도봉구, ‘브레이킹 영웅’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김홍열 선수에게 포상금 전달

[서울시정일보 나승택 기자] 서울 도봉구가 지난 26일 도봉구청에서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은메달리스트 김홍열 선수와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이우성 감독에게 각각 포상금 800만원과 격려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소속 김홍열 선수는 브레이킹 종목이 최초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하며 대회 초대 메달리스트에 등극했다.

지난 22일에는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브레이킹 대회 ‘2023 레드불 비씨원 월드파이널’에서 우승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선수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이날 포상금 전달식에서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우성 감독과 김홍열 선수를 격려하며 포상금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김홍열 선수는 본인이 획득한 은메달과 챔피언 벨트를 오언석 도봉구청장에게 걸어주는 등 그간의 적극적인 지원과 응원에 감사를 전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브레이킹 종목이 처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둔 도봉구청 브레이킹팀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내년에 개최하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에 이우성 감독은 “항상 도봉구청 브레이킹팀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는 도봉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열 선수는 “도봉구의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소속 선수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훈련에 매진해 내년에도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구는 해외 대회 일정으로 전달식에 참석하지 못한 권성희 선수에게도 격려금 1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권성희 선수는 항저우아시안게임 여자 부분에서 5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