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이슈]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 13일 성대한 개막

[구정이슈]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 13일 성대한 개막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10.11 07:36
  • 수정 2023.10.11 0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혼산’통삼겹 바비큐 체험 이곳에서

▲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 13일 성대한 개막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울 강동구는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를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7시 30분, 행사장 경내 주무대에서 열리는 ‘강동선사문화축제’ 개막식은 ‘선사:하다’란 주제에 걸맞은 강동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멋진 무대로 관람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어지는 개막 축하공연은 레전드 소울디바 ‘인순이’ 감성 소울 발라더 ‘V.O.S’ 상큼발랄 아이돌 ‘시그니처’가 무대에 올라 장내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0호 ‘바위절마을 호상놀이’ 재연 눈길을 사로잡는 색다른 거리예술공연 강동구민의 숨겨둔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강동선사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5일 오후 8시 20분부터는 폐막 축하공연이 열린다.

주무대에서 대한민국 록의 전설 ‘부활’ 3인조 보컬 퍼포먼스 ‘울랄라세션’ 미스트롯 ‘서지오’가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고 뒤이어 불꽃쇼가 강동선사문화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사 스캐빈저 헌트’는 미션 지도를 따라 비밀을 풀어가는 가족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모험의 시간을 선사하고 선사 사일런트 요가 원시인 식사법 신석기 고고학 체험스쿨 신석기 원시인 퍼포먼스 휴지 타임 등 가족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축제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과거로 여행하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빗살무늬토기의 4가지 구성요소인 물, 불, 흙, 바람을 주제로 꾸민 ‘빛톤치드 파크’에서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물’을 테마로 한 물안개 숲길 ‘불’을 테마로 한 부시크래프트 체험 ‘흙’을 테마로 한 황톳길 걷기 ‘바람’을 테마로 한 윈드아트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신비로운 조형물을 전시해 지루하지 않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이와 함께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도 운영해 긴 시간을 머물며 축제의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덕대교 명칭 제정을 위한 홍보부스 ‘소망이룸터’에서 주민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는 강동구와 구리시를 잇는 한강교량 공사가 관내 도심을 통과하며 7년여 간 진행돼 주민 피해와 불편이 극심했던 만큼 해당 지역이 교량 명칭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염원을 모아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수희 구청장은 “선선한 가을, 6천 년 전 선사시대로 떠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드릴 것”이라며 “역사적 가치와 이야기가 살아 숨 쉬는 강동선사문화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강동구의 매력을 흠뻑 느끼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 기간 중 선사초등학교부터 서원마을 구간의 차량은 전면 통제된다.

다만, 서원마을부터 올림픽로 108길을 따라 일부 구간에 대해서는 일방통행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해당 구간을 운행하는 강동02번 마을버스 노선도 우회해 운행된다.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서는 선사초등학교부터 서원마을까지 임시차량을 운행할 계획이다.

주차는 선사초등학교, 선사고등학교, 신암중학교에 마련된 임시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주차 및 교통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장 주변 9개소에 설치된 교통통제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