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정] 22일부터 별이 된 청년 시인 기리는 ‘윤동주문학제’

[종로구정] 22일부터 별이 된 청년 시인 기리는 ‘윤동주문학제’

  • 기자명 박용신 기자
  • 입력 2023.09.20 07:55
  • 수정 2023.09.20 08: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대표 근대 문인 윤동주의 삶과 작품 기억하려는 취지… 올해 10회째 맞아

▲ 종로구, 22일부터 별이 된 청년 시인 기리는 ‘윤동주문학제’

[서울시정일보 박용신 기자] 서울 종로구가 오는 22일부터 윤동주문학관 일대에서 ‘2023 윤동주문학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종로를 대표하는 근대 문인 윤동주 시인의 삶과 작품세계를 기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동주시화공모전·윤동주창작음악제와 함께 열려 의미를 더하며 크게 전시 공연 체험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먼저 22일과 23일에는 전문 해설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시인의 습작품 등을 감상하고 희망자에 한해 문학관에서 시인의 언덕을 향해 걸으며 ‘윤동주문학관’ 탄생 배경과 ‘시인의 언덕’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사연에 대해 듣는 시간도 갖는다.

상설 전시는 자유 관람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 11월 6일까지 ‘제10회 전국 초중생 윤동주시화공모전’ 수상작 역시 전시한다.

윤동주 시인의 시를 가사로 삼은 창작곡 경연대회인 ‘제9회 윤동주창작음악제’ 본선 경연은 23일 오후 4시 시작한다.

해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인이 실력을 겨루는 문학제의 백미로 꼽히며 이날을 위해 제8회 대회 수상팀인 ‘루카스’가 출연해 특별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스탬프 및 필사 체험은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윤동주문학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인증샷과 해시태그 게시 등의 방법으로 참여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뒀다.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윤동주문학관 또는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우리가 사랑한 영원한 청년 시인 윤동주를 전시와 공연, 체험을 통해 기억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로만이 보유한 소중한 자원을 활용해 주민에게 문화가 있는 삶을 제공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