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정국·뷔 브랜드평판, 팬들의 뜨거운 관심

방탄소년단 정국·뷔 브랜드평판, 팬들의 뜨거운 관심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23.09.16 1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다음 프로필)
(사진=다음 프로필)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뷔가 2023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에 이름을 올려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9,355,473개와 비교하면 21.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43% 하락, 브랜드이슈 21.83% 하락, 브랜드소통 19.06% 하락, 브랜드확산 20.9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석권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세븐, 아미,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42%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2% 하락, 브랜드이슈 46.01% 하락, 브랜드소통 45.56% 하락, 브랜드확산 33.54% 하락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