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오토살롱위크’ 모빌리티 시대의 가능성 제시

‘2023 오토살롱위크’ 모빌리티 시대의 가능성 제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09.07 0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시대의 가능성’을 제시할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
9월 8~10일, 킨텍스 2 전시장 7, 8홀에서 성대하게 개최

[서울시정일보]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가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관련 애프터마켓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행사로, 오토서비스(정비·세차), 오토케어, 오토튜닝, 부품, 전장용품, 액세서리 분야를 비롯하여 개성 넘치는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차량들을 선보인다. 

(사진 오토살롱위크 제공)
(사진 오토살롱위크 제공)

올해는 특히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산업의 진화된 기술과 신제품을 ‘오토살롱위크’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역대 최대 오토 비즈니스의 장이 될 전망이다.

140개사 9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올해 오토살롱위크는 한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대만, 독일, 미국 등 글로벌 기업들이 직접 참가한다. 또한,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를 선두로 △토레스 VAN, △토레스 Bi-Fuel 등 토레스 풀 라인업을 최초로 선보이며 튜닝 모빌리티 스타일의 차량과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한층 돋울 전망이다. 

올해 참가기업 중 가장 큰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국내 최고 픽업트럭 전문 튜닝기업 ‘아이언빌드’는 서스펜션 튜닝, 롤바(베드렉)튜닝 등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트렌스포머를 연상시키는 KG모빌리티의 신규 제뉴인 용품으로 등록된 △멀티-카고-렉 실물을 아이언빌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매니아를 포함한 애호가들을 설레게 할 것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미니카 컬렉터를 열광하게 할 만한 제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손오공’은 글로벌 1위 자동차 다이캐스트 브랜드 △핫휠과 △매치박스를 비롯해 △타막웍스, △팝레이스 그리고 △파라64 등 프리미엄 미니카를 소개한다. 국내엔 처음 선보이는 핫휠 신제품(블러바드 시리즈 5종)과 타막웍스(페라리 F40 GT 레드, RWB997 등) 및 한정판 제품의 화려한 라인업을 ‘오토살롱위크’에서 가장 먼저 소개할 예정이다. 

세차용품 기업들의 참여도 꾸준히 증가한 가운데, 영국의 고품질 세차 용품으로 유명한 오토브라이트다이렉트는 현장 시연과 함께 세차와 디테일링을 더욱 재밌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오토살롱위크의 ‘도심속 오프로드 극한시승‘ 체험존은 관람객들이 사륜구동 튜닝차량을 실제 오프로드에서 달리는 것과 같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한국자동차튜너협회‘ 회원사의 검증된 운전자들이 동승해 아찔한 경험을 안전하게 시승해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VR 자동차 튜닝체험버스‘에서 VR로 튜닝차량을 실제와 같이 시승하는 생생한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슈로 오토살롱위크 현장은 매년 많은 팔로워수를 보유한 유튜버들의 필수 성지가 되었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많은 참여가 예고되어 있다. 

그 밖에도 올해 처음 기획된 ‘2023 오토 컨퍼런스 위크’가 동시 개최되어 업계 전문가 및 종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CAR 아시아태평양지부 및 호주 자동차무역협회 前 CEO Mark Czvitovits, EV 전문 정비 분야의 독보적인 교육가 최인호 교수, 호주 Cooldrive Auto Part에서 기술·제품기능을 담당하는 김수민 책임 등 국내외 유명한 전문가, 석학들이 ‘정비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급변하는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국내 정비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B2B와 B2C를 모두 아우르는 자동차 대표 축제의 장으로서 미래 애프터마켓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는 ‘오토살롱위크’는 작년 행사가 끝난 시점부터 올해 행사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람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었다.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많은 기대만큼이나 다채롭고 색다른 분위기 속에서 관람객과 참가기업이 함께 소통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행사는 오토살롱위크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인터파크, 킨텍스 앱을 통해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티켓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autosalonwee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