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 21일 개막…34개국, 56개 작품 선보여

[문화]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 21일 개막…34개국, 56개 작품 선보여

  • 기자명 박용신 기자
  • 입력 2023.08.22 12:24
  • 수정 2023.08.22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7년간 지속적 지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영상 문화 축제

▲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 21일 개막…34개국, 56개 작품 선보여

[서울시정일보 박용신 기자] 20주년을 맞은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가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34개국 56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고양특례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21일 이비에스 통합사옥에서 20주년을 축하하는 영화제의 개막식이 열렸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의 명예조직위원장으로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 시장은 “다큐멘터리 진입장벽을 낮춰 영상문화의 대중화에 힘쓰며 세계문화와 소통의 장을 열어 다큐멘터리의 시대정신을 이어온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 20주년을 축하한다. 그리고 제작지원 인더스트리 사업을 통해 국내 다큐 창작자의 활동 무대를 넓히고 다큐멘터리와 영상산업을 뒷받침 해주어 고맙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화제와 함께 고양특례시는 ‘고양영상문화단지’,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아이피융복합클러스터’ 등 첨단 산업 인프라를 조성으로 영상산업 선도도시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양특례시는 2017년부터 7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와 함께 해왔다.

올해에도 프리미엄파트너로 영화제를 후원하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행사를 지향해 다양한 상영회와 행사 참여의 폭을 넓혔다.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저녁 8시30분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색다른 다큐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무료 영화 상영회가 열린다.

노래하는 분수대 분수공연과 함께 영화제가 준비한 재미있는 이벤트와 공연도 즐길 수 있다.

24일부터 27일까지 덕양구 고양스타필드 메가박스에서 극장상영이 진행되어 다양한 영화 관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케이독스’로 영상산업 인재 지원 및 육성 영화제 기간 중 진행되는 다큐멘터리 제작 및 교육 지원 사업인 케이독스는 지원규모를 키워 총 8억1천만원의 상금 및 제작 지원금을 수여한다.

케이독스는 이비에스국제다큐영화제가 지향하는 인더스트리 사업으로 다큐멘터리 창작과 제작을 지원해, 한국의 다큐멘터리 콘텐츠가 전 세계 플랫폼에 유통될 수 있도록 산업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영화제의 목표점은 방송영상 선도도시인 고양특례시의 비전과도 일치한다.

현재 고양특례시는 ‘고양영상문화단지’,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아이피융복합클러스터’ 등 첨단 산업 기반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첨단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방송영상 산업의 허브로 도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