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봉구정] ‘인권 도봉’ 구현 공모전 개최…9월 1일부터 작품 접수

[도봉구정] ‘인권 도봉’ 구현 공모전 개최…9월 1일부터 작품 접수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8.18 07:27
  • 수정 2023.08.18 1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제6회 인권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그림·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 도봉구, ‘인권 도봉’ 구현 공모전 개최…9월 1일부터 작품 접수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도봉구가 ‘2023년 제6회 도봉구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봉구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 차별받지 않는 인권도시 도봉을 그려보며 인권의 가치를 배우고 인권 감수성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자유 주제’로 인권 도봉을 구현할 수 있는 주제 중 자유롭게 선택해 표현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그림의 경우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캘리그라피의 경우 연령에 관계없이 인권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제출규격은 그림, 캘리그라피 모두 8절 도화지로 동일하며 그림의 표현기법과 도구, 방법 등에 제한은 없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작품 원본과 함께 도봉구청 감사담당관 청렴인권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인권 관련 분야의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인권지향성, 주제 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한다.

응모 연령 및 부문별 대상 1작 최우수 2작 우수 3작 장려 4작 총 40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세계인권선언일 인권주간행사에 맞춰 치러지며 수상작은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구청 1층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권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이 헌법에 보장된 인권을 지키는 문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봉구 내 인권 취약 분야가 없도록 올바른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