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시장님] 김병수 김포시장 “안전, 과하다 싶을 만큼 철저하게” 당부

[우리 시장님] 김병수 김포시장 “안전, 과하다 싶을 만큼 철저하게” 당부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7.27 17:04
  • 수정 2023.07.28 0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재난안전분야 특별교부세 26억원 확보

▲ 김병수 김포시장 “안전, 과하다 싶을 만큼 철저하게” 당부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경기도 김포시가 2023년 상반기 확보한 특별교부세 40억 가운데 26억원을 재난안전분야에 투입하는 등 재난 및 안전사고 등의 대응에 전력을 쏟고 있다.

특히 김병수 김포시장은 취임 이후 줄곧 각종 부서 현안 보고회 등을 통해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위협받는 시민들을 과하다 싶을 만큼 철저히 보호하고 특별교부세를 최대한 확보하라고 주문해왔다.

나진포천, 가마지천, 계양천변 산책로는 평소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때문에 집중호우 시 갑작스러운 하천 수위 상승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선제적 조치를 위해 특교세 6.4억원을 확보했으며 자동안전차단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스쿨존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보호구역을 전수 조사하고 스쿨존 주변에 안전울타리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노후화로 시급하게 교체해야 하는 7개소에 1.8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더불어 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배려하고 부주의한 행동과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횡단보도 보행 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사업을 실행할 예정으로 현재 5,000만원의 예산이 확보돼 있다.

김포시는 모든 교량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바 중대결함이나 노후한 교량 중 정비가 시급하다고 판단한 감정1교, 고정교, 갈산교를 대상으로 보수보강 사업비로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봉성자연재해위험지구 내 봉성2배수펌프장은 노후한 설비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심각한 침수위험이 있어 전기설비 교체비로 8억원을 확보, 배수펌프장 증설 및 노후시설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집중호우시 산사태 등이 우려되는 대곶면 대벽리와 사우동 인근 급경사지 부근에는 재난예경보 시스템과 CCTV 설치를 위한 사업비 5억을 확보해 상시 모니티링을 통한 즉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김포시는 재난안전분야 특별교부세로 여름철 풍수해 취약지역 자동차단설치 6억 4천 재난 예·경보시스템 신규 및 교체사업 5억 봉성2배수펌프장 전기설비 교체사업 8억 감정1교, 고정교, 갈산교 보수보강 4억 어린이보호구역 방호울타리 설치사업 1.88억 횡단보도 보행안전 제고 0.5억원 등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