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주민이 뽑은 마포구 10대 정책, 1위는 ‘레드로드’

[구정포커스] 주민이 뽑은 마포구 10대 정책, 1위는 ‘레드로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06 08:33
  • 수정 2023.07.06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도밥상’, ‘난지 테마관광 숲길’ 뒤이어… 구의 관광, 복지 정책에 주민 공감

▲ 주민이 뽑은 마포구 10대 정책, 1위는 ‘레드로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민선 8기 한 해 동안 구민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마포구 정책은 홍대 ‘레드로드’로 나타났다.

마포구는 지난달 5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과 현장 투표를 통해 ‘민선 8기 마포구 10대 정책’ 투표를 실시한 결과, ‘레드로드’가 1285표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마포의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구의 고민을 녹여낸 정책 20개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주민과 구 직원 총 5455명이 참여했고 1인당 최대 3개 정책까지 선택하는 방식으로 총 투표수는 1만4916표였다.

레드로드는 인파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관광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도 높인 홍대 일대의 특화거리다.

구는 관광객이 주로 찾는 경의선숲길부터 홍대, 당인리발전소까지 이어지는 약 2㎞ 구간을 레드로드로 조성했는데, 이것이 지난 1년간 마포구가 추진한 정책 중 1위로 꼽힌 것이다.

2위에는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밥상’이 선정됐다.

효도밥상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균형 잡힌 점심을 제공함으로써 결식과 영양실조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동시에 안부와 건강상태까지 확인하는 원스톱 통합 복지서비스다.

이어 3위부터 5위는 ‘난지 테마관광 숲길’, ‘마포나루 스페이스’, ‘소각제로가게’ 순으로 나타났다.

선정결과를 보면 ‘레드로드’와 ‘난지 테마관광 숲길’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해 구의 관광정책에 주민들의 호응이 높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효도밥상’과 ‘마포나루 스페이스’ 역시 상위권을 올라 어르신은 물론 주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복지정책에 주민들이 공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외에도 ‘365 구민 소통폰’, ‘마포직업소개소’, ‘마포 징검다리 주택’, 장애인 한마음 축제 ‘사람을 보라’, 노인일자리사업 ‘우리동네 환경보안관’이 6위부터 10위에 선정됐다.

박강수 구청장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마포구 10대 정책 선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포구민 행복시대를 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