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정] ‘퇴근 후 한숨 돌리세요’. 가사서비스 이용자 모집

[마포구정] ‘퇴근 후 한숨 돌리세요’. 가사서비스 이용자 모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03 16:39
  • 수정 2023.07.03 1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거주, 중위소득 150% 이하, 임산부, 맞벌이, 다자녀 가구 615가구 지원

▲ ‘퇴근 후 한숨 돌리세요’.마포구 가사서비스 이용자 모집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마포구는 오는 6일까지 서울형 가사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서울형가사서비스는 양육과 가사노동의 부담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이 어려운 맞벌이가정 또는 임산부 및 다자녀 가정에게 가사관리사를 파견해 청소, 설거지, 세탁, 쓰레기 배출 등의 가사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50%이하 임산부·맞벌이·다자녀 가구이며 총 615가구를 지원한다.

본인 또는 가족의 질병이나 장애 등으로 가족 돌봄의 공백이 발생한 경우 우선지원대상에 해당된다.

신청은 패밀리서울 사이트, 서울형가사서비스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격확인과 우선순위 선정을 거쳐 이달 말, 신청자 전원에게 결과를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구에는 총 6회의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고용노동부 인증을 받은 가사서비스 전문업체가 실시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구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희망일 신청일로부터 11월 말까지 사용해야 하고 연내 소진하지 못한 서비스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되는 만큼, 해당 기간 내에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 또는 서울형 가사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강수 구청장은 “가사 부담 경감이 대한민국의 초저출산율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 마포구는 가사지원 뿐 아니라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출산율 제고와 모성보호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출산준비부터 산후조리와 태어난 아이의 건강관리까지 한 장소에서 통합 관리하는 ‘구립 햇빛센터’ 운영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