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동행’60초 영상 공모전 개최...“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

[서울시정] ‘서울동행’60초 영상 공모전 개최...“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7.03 12: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았던 경험’ 60초 숏폼 영상 제출
●우수작 등 총 500만 원 상금,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지급

서울동행 숏폼 공모전 모집포스터
서울동행 숏폼 공모전 모집포스터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송창훈 센터장)는 7월 3일부터 8월 20일까지 2023 서울동행 영상 공모전 <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을 개최한다.

<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는 일상 속에서 누군가와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경험을 통해 그 안에서 ‘기쁨’, ‘재미’, ‘행복’, ‘변화’, ‘성장’을 느낀 경험이라는 주제로 60초 이내, 세로형의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형태로 추진된다.

공모전은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청년(만 19세~39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개인 사회관계망(SNS) 및 영상 플랫폼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 #서울동행을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서울동행 공식 이메일(donghaeng@volunteer.seoul.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영상 촬영과 편집 등에 특별한 제약은 없으며, 주제인 일상 속에서 누군가와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경험과 그 안에서 느낀 행복과 재미, 변화, 성장 등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동행’은 더 많은 청년에게 공모전 개최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켈리포니아(김켈리)’, ‘우나UP’와 협업해 공모전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동행’, ‘일상’, ‘행복’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다채로운 상황극을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공모전 작품 접수에 앞서 각 크리에이터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전 공개했다.

작품 출품은 1인 최대 두 작품까지 가능하며, 입상은 1인 한 작품에 한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모전 대상에는 상금 100만 원(1명)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50만 원(3명), 우수상 20만 원(6명), 장려상 10만 원(10명) 등 총상금 약 50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공모전에 참가한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수상 작품은 8월 중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및 서울동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이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및 서울동행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