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정] 대학로.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

[종로구정] 대학로.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

  • 기자명 박용신 기자
  • 입력 2023.06.14 07:21
  • 수정 2023.06.14 08: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 7월 16일 8월 19일 혜화역 1번 출구~서울대병원 구간 전면 통제

▲ 종로구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

[서울시정일보 박용신 기자] 대한민국 공연예술 1번지 대학로가 주말을 맞아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한다.

종로구가 오는 6월 17일 토요일 7월 16일 일요일 8월 19일 토요일 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나선다.

대상지는 혜화역 1번 출구부터 서울대병원 입구에 이르는 약 350m 구간이다.

민선8기 역점사업 일환으로 종로 문화관광벨트를 구축하고 보행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으로 이번에 ‘놀러와 대학로 차 없는 거리로’ 행사를 개최해 관광객, 지역민, 관내 대학생 등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차량 통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뤄진다.

정오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공연존 거리예술존 온가족 휴식존을 구성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공연존은 앞서 최종 선정된 가족극, 코믹극, 아카펠라, 연극, 뮤지컬 등 총 10개 버스킹 공연팀이 관객과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시민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를 한 영예의 3개 팀은 베스트 퍼포머로서 추후 ‘메인 스테이지’에서 한 번 더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기회를 얻는다.

거리예술존은 종로구가 엄선한 공예작가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예 프리마켓’, 캘리그라피·캐리커쳐·그래피티·스트릿마술 등 분야별 작가들의 작업 모습을 실시간 감상하는 ‘거리 예술관’으로 구성됐다.

온가족 휴식존에는 방문객들이 책과 함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린파크 북쉼터’, 스트릿 스포츠를 즐기는 ‘온가족 레크레이션’,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뮤직폭포 런웨이’를 조성한다.

마로니에 공원에서는 반려동물과 힐링할 수 있는 ‘펫케어 페스티벌’도 열린다.

각종 프로그램을 즐기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인근 상점에서 사용가능한 10% 할인권을 증정하는 ‘스탬프 렐리’도 행사의 백미로 꼽힌다.

공연을 보고 사인을 받거나 멋진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거나 버스킹 무대 감상 후 투표하는 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아울러 차 없는 거리 운영 기간 중 종로구는 주요 교차로와 통제지점 23개소에 관리 요원을 70여명 배치해 우회도로 안내, 법규위반 단속 등을 실시하고 원활한 차량 통행과 질서 유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안내입간판, 바리케이트, 야간점별등을 포함한 통제시설물을 배치함은 물론, 마로니에 공원 내 현장 교통상황실을 운영해 주민 민원에 신속히 대응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대학로는 130여 개 중소 공연장이 밀집해 있는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중요한 문화관광지”고 강조하며 “이번 차 없는 거리 운영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거리 문화 콘텐츠 확충, 공연 생태계 활성화를 토대로 대학로 제2의 부흥기를 이끌겠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공연문화의 성지 대학로에서 개최하는 차 없는 거리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