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전주서 "전통예술공연 정수" 맛본다

[전주시] 전주서 "전통예술공연 정수" 맛본다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2.09.09 11:32
  • 수정 2022.09.09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10월 한옥마을에서 글로벌 공연 관광 콘텐츠 ‘전주 가·무·악 展’ 진행 -
- 추석 앞둔 8일 대사습청에서 열린 첫 공연에서는 중견 명인명창의 특별한 무대 마련 -

전주에서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
전주에서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소리의 고장 전주에서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다음 달 말까지 전주대사습청과 전주우리놀이터 마루달등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총 26회에 걸쳐 전통국악 상설공연이 운영된다고 8일 밝혔다.

 

한국전통의 가(), (), ()으로 구성된 전통국악 상설공연은 9월에는 전주대사습청에서, 10월에는 전주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 관광객과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지역예술인과 관객이 함께하는 귀명창 체험도 준비돼 있다.

 

이날 오후 730분 전주대사습청에서 펼쳐진 개막 특별공연에서는 ()-방수미(판소리)단가 사철가’, ‘김세종제 춘향가 중 사랑가()-신현식(아쟁)신현식류 아쟁산조’, 정준호(장구) ‘설장구()-백경우(한국무용)이매방류 살풀이’, ‘사풍정감등의 무대가 선을 보였다.

 

개막공연에 이어 전북에 뿌리를 두고 있는 젊은 명인과 명창들이 참여하는 본 공연이 관객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전주에서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
전주에서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

시는 지역의 유망 신진예술인을 발굴하는 동시에 그동안 축적해 온 문화예술 자산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콘텐츠로 발전시켜나간다는 구상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통 가무악의 멋을 올곧이 선보이는 상설공연을 통해 전통공연의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국악예술인의 전통무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전주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