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뉴스] 저소득 저신용자 자립을 의한 더불어 사는 사람들

[착한뉴스] 저소득 저신용자 자립을 의한 더불어 사는 사람들

  • 기자명 신경미 논설위원
  • 입력 2022.07.13 2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은 사랑 자비 연민 봉사 축복의 시간들이다.
여기 아름다운 봉사의 시간의 축복이 열려

더불어사는사람들 
더불어사는사람들 

[서울시정일보 신경미 논설위원] 지난 7월 9일 대구 신천동 음식점에서 "저소득.저신용자 자립 지원을 위한 더불어사는사람들(이하. 더불어)의 대구.경북 운영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인생은 사랑 자비 연민 봉사 축복의 시간들이다.여기 아름다운 봉사의 시간의 축복이 열렸다.

가마솥 무더위가 한낮 기온이 33도에 이르는 날씨에 착한 운영위원으로 위촉받은 분들이 있어 무더위를 날려 버릴 수 있는 모임의 장이 되었습니다

더불어는 2011년 창립을 하여 2012년부터 무이자.무담보. 무보증. 비대면. 전국대상으로 저소득.저신용자에게 소액 대출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동안의 선행의 선물은 2022년 6월 기준으로 누적 대출실적은 5,143건 18.5억 원, 상환금 15.5억 원, 대손금액 5.9천만 원, 잔액 2.3억 원 상환율 약 90%다.

복지지원으로 치과. 의료. 법률. 의류. MRA. 비타민.과자. 신발. 쌀. 에어컨. 가발. 안경. 가전제품. 교육상담 등 긴급지원 및 눈높이 자원연계를 통한 금융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회수율의 작은 불경기에도 선순환 금융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분들의 선행의 후원자들은 무명의 착한 사람들이다. 후원자. 이용자. 운영위원. 자문위원. 고문. 임원진이 있어서 가능한 것입니다.

그동안 6월말 기준. 대구.경북 누적실적은 238건에  8.5천만원 운영위원으로 위촉받은 분(무순) 이종우 금호제일신협 상임이사. 정시몬 의료법인 고산의료재단 이사장. 홍화정 칠곡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 이두기 코리아그린매칭밴드 단장. 손건락 구미시 선주원남 도시재생 활동가.신경미 봉황을 그리는 화백. 고금순 영진봉제 대표. 권오혁 한국마사회 사외이사 등이다.

위촉 받은 운영위원들은 앞으로도 우리지역에 저소득층 자립지원에 관심을 가지고 더욱 앞장서는 각오를 가다듬는 계기라고 말하고 있다.

사단법인 더불어사는사람들 이창호 상임대표가 법인 소개 및 대구지역 무이자 대출 이용자 분의 소감을 듣는 순으로 천국의 아름다운 마음의 꽃들이 피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