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백진 의원,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침탈야욕 비판

성백진 의원,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침탈야욕 비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1.26 03: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정부 과거에 대한 반성 없이 미래로 갈 수 없어, 독도영유권에 대한 저급한 도발 좌시하지 않을 것" 

성백진 의원은 일본 정부가 운영할 예정인 ‘영토·주권 전시관’에서 독도와 댜오위다오를 일본의 영토로 소개하는 전시가 될 예정이라며 일본의 영토 침탈 야욕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비판했다.

조선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히비야공원 시세이 회관 내에 영토·주권 전시관을 세워 독도와 댜오위다오를 일본의 영토로 홍보하고자 하는데 이 장소는 일왕이 사는 황거, 일본 국회의사당과도 가까워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장소이자 일본내 학생들도 견학을 자주 오는 장소로 일본 자민당의 보수파 의원들이 일본 젊은이들에게 영토 교육강화에 대한 조치로 일본정부는 내·외국인들의 접근성이 높은 곳에 이를 설치해 독도의 영유권이 자신들에게 있음을 주장하고자 하는 것이다.

성 의원은 일본의 우경화는 걱정될 수준이라며 “독도는 서기 512년 지증왕 이래 한반도의 부속영토로 한민족이 목숨을 걸고 지켜온 대한민국의 영토다.”라며 일본정부가 해당 계획을 취소해야 한다고 했다.

성 의원은 “한국과 중국 그리고 일본은 앞으로 새로운 세계를 이끌어가는 선진국가들로 협력해아 함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국내정치 문제에만 골몰하고 일본내 극우세력의 표를 의식해 국제사회에서 정치적 금도를 넘어섰다.”고 평가하며 “과거에는 일본이 극복해야 할 대상이었지만 앞으로는 협력해야 할 중요한 아시아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한일관계를 재설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치인들의 망언, 극우세력과 결탁하는 정치로 국제사회에서 왕따가 되기를 자초하는 것 같다.”며 “과거에 대한 반성없이는 미래로 갈 수 없다는 것을 일본정부만 모르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또한 “일본에 의해 자행된 위안부 사건에 대해 전 정부가 체결한 협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본은 통렬한 반성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끄러워야 할 과거를 반성하지 않고 침략전쟁과 같은 사고방식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며 “한국과 중국이 공동으로 이 문제에 대해 대처할 필요가 있다. 중국정부와도 심각하게 논의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성 의원은 “이번 사태처럼 일본이 저급한 형태로 독도영유권에 대한 도발을 하는 것은 좌시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다양한 형태로 의정활동을 통해 독도를 지켜나가는 것에 노력하겠다고 독도지킴이로서 노력할 것을 밝혔다. 성의원이 다케시마의날 지정과 관련해 일본에 항의방문 중 일본 극우세력에 의해 생명의 위협까지 느낄 정도로 강력한 저항을 받은 바 있으나 그 정도로는 독도수호의 의지를 꺾을 수 없다며 결연한 의지를 보였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성백진 의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