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인천시. 앗 장롱 속 장난감 블록이 e음 포인트로 ~

[시정포커스] 인천시. 앗 장롱 속 장난감 블록이 e음 포인트로 ~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2.04.21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자원순환‘수거했어, 내 블록’캠페인 추진

▲ 앗 장롱 속 장난감 블록이 e음 포인트로 ~

[서울시정일보] ‘환경특별시 인천’이 좀 더 특별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마련했다.

인천광역시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선도 도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은 그동안 아이랑 놀아주느라 수고한 폐블록을 수거해서 이를 예술작품인 ‘브릭 아트’로 새숨 시키는 사업이다.

장난감 블록은 플라스틱 중에서도 재활용이 어렵고 자연분해가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자칫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 있는 아이들의 소중한 블록을 예술 작품의 재료로 활용해 환경보호 인식을 확산시키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재활용품 수집을 위해 운영 중인 ‘인천 e-음 가게’에 블록 장난감을 분리 배출하면, 참여한 시민에게 인천 지역화폐인 인천e음카드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블록 장난감 1kg당 100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시민들이 분리 배출한 블록은 세계적인 브릭 아티스트 ‘진케이’의 손을 거쳐 인천시를 상징하는 브릭 아트 예술품으로 새숨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폐블록 수거기간은 4월 18일부터 7월 1일까지며 브릭 아트 예술품은 오는 10월 전시 예정이다.

윤병철 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쓰임을 다한 자원이 새로운 문화적 가치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 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소통하며 실천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