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재활용품, 종량제봉투·물티슈로 교환하세요’

[시정포커스] ‘재활용품, 종량제봉투·물티슈로 교환하세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30 07: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본동, 지구 살리기 앞장서

▲ ‘재활용품, 종량제봉투·물티슈로 교환하세요’

[서울시정일보] 경기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골목자치사업 일환으로 3월부터 재활용품을 모아오면 종량제봉투나 물티슈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는 경제성이 높은 폐자원의 수거율을 높이고 주민이 직접적으로 자원 선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고자 마련됐다.

환경부에서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 개정으로 2020년 12월 25일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을 별도 분리배출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25일에는 이를 일반주택까지 확대 시행했다.

정왕본동은 이번 교환사업을 통해 추가된 분리수거 항목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홍보하는 등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사업은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교환 품목은 폐건전지, 종이팩, 투명페트병이다.

단, 종이팩은 내용물을 비운 후 세척하고 투명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지를 제거한 후 압착해 배출해야 한다.

재활용품을 가져온 주민들에게는 종류별 2kg당 종량제봉투 20L 1매 또는 물티슈 1개를 선택해 제공한다.

단, 종이팩은 키친타월을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다세대·다가구 밀집지역의 올바른 분리수거를 유도해 재활용 분리배출의 생활화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환경 보호 활동에 정왕본동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