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건사고] 1인시위 방해한 노마스크 시민 결국 확진자로 판정

[사건사고] 1인시위 방해한 노마스크 시민 결국 확진자로 판정

  • 기자명 김상록 기자
  • 입력 2022.01.11 19:36
  • 수정 2022.01.11 1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 시위 방해와 더불어 방역지침 위반
- 마스크 미착용으로 1인시위 시위자 방해
- 마스크 미착용 시위 방해자는 결국 2일 뒤 코로나 확진 판정
- 코로나 시국에는 노마스크 대화는 위협으로 오해받을 수 있어...

[서울시정일보] 지난 1230일 채권자 A씨는 채무자 사업장 앞에서 1인시위 중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민으로부터 1인시위를 방해받았다고 한다. 공교롭게도 그 시민은 이틀뒤인 11일에 확진자로 판정을 받았다. 

채무자와 관계된 시민이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1인시위자에게 대화를 하고 있다.
채무자와 관계된 시민이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1인시위자에게 대화를 하고 있다.

 

1인시위를 못하게할 목적으로 채무자의 관계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은채로 위협한 것이라고 A씨는 주장한다. 채무자 측 관계자들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무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1인 시위 중인 A씨에게 위협을 가한 것인데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경찰들과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고 한다.

 

마스크 미착용과 관련한 법적 근거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명시되어 있으며 제83(과태료) 기준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 시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한편, 당시 1인 시위를 진행했었던 A씨는 1인 시위를 방해하려던 채무자 측의 관계자들이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심각한 위협을 느꼈던 것으로 당시 심정을 전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마스크 없이 누군가 다가와서 대화를 시도한다면 위협으로 느낄 수 있는 소지가 충분한다.

 

최근 군산 미군기지 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의 증가로 군산시내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의 우려가 심화하고 있는 시상황이다. 이에 1인 시위를 중단시키기 위한 고의성을 가지고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을 시도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정황이다고 A씨는 말한다.

 

코로나 시국에 누군가 마스크 없이 다가와  대화를 시도한다면 충분히 위협으로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자기 방어를 위해 자리를 피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인데, A씨의 상당한 피해가 충분히 공감이 가는 부분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