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자치경찰위원회,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 발벗고 나서

[서울시정] 서울시자치경찰위원회,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 발벗고 나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12.20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심야시간대 특별 음주단속, 폭설·빙판길 대비 교통안전시설 점검

[서울시정일보] 서울자치경찰위원회는 서울시민들이 각종 범죄와 코로나19로부터 평온하고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치안대책 수립에 나섰다.

위원회는 지난 17일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4차 정기회의를 열고 서울경찰청장에게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을 수립·시행할 것을 지휘했다.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시행하는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은 여성대상범죄 등 각종 범죄에 대한 예방 강화 음주운전 및 교통법규 위반행위 단속 유흥업소 불법영업행위 합동단속으로 안전한 연말연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진단을 통해 순찰시간과 순찰대상을 선정하고 가시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1인가구 밀집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며 이 기간에는 범죄예방진단팀, 안심마을 보안관,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 지역경찰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한다.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유흥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이동식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이륜차 및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수단도 집중 단속을 할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에는 교통경찰관, 모범운전자 등 협력단체의 가용인원을 최대한 확보해 교통무질서 행위에 대한 안전활동을 강화하고 배달이륜차 법규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하는 등 시민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폭설·빙판길로 인한 교통불편 해소와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시설물도 합동 점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일환으로 고위험 유흥시설 등 불법영업에 대해서는 경찰-자치구 합동단속도 실시된다.

이번 단속은 코로나19 고위험 유흥시설의 음성적인 영업 행위, 폐문하고 영업하는 행위 등 불법영업이 대상이며 적발시 형사처벌, 영업정지 등 엄정한 법집행으로 심각 상황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한다는 목적이다.

김학배 자치경찰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불안한 사회분위기 속에 보다 더 평온하고 안전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