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뉴스] 익명의 할머니, 강남구에 1억5천여만원 기부

[착한뉴스] 익명의 할머니, 강남구에 1억5천여만원 기부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1.11.03 08: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위해 써 달라” 당부… 강남복지재단 통해 뜻깊게 사용 예정

▲ 익명의 할머니, 강남구에 1억5천여만원 기부

[서울시정일보] 지난 달 29일 오후 2시경 80대로 추정되는 익명의 할머니가 서울 강남구에 거액의 기부금을 쾌척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자신의 신분을 일체 밝히지 않은 이 할머니는 이날 강남구청 복지정책과로 찾아와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1억 5천 2백여만원짜리 자기앞수표가 들어있는 흰 편지봉투를 맡긴 후 돌아갔다.

당시 할머니를 상담했던 김기섭 주무관이 곧바로 할머니를 뒤 따라가 “이름이라도 알려주시라”고 요청했지만 이름은 물론 일체 자기 신분을 밝히지 않은 채 구청 앞 횡단보도를 건너가 버스를 타고 사라졌다.

할머니가 강남구에 기부한 돈은 1억 5225만 367원으로 강남구에 접수된 개인 후원금 중 최고 금액이다.

그간 강남구에는 작은 박스에 천 원짜리를 가득 채워 익명으로 기부를 하거나 저금통을 익명으로 기부하는 일은 종종 있었지만 이렇게 큰 금액을 기부한 일은 처음 있는 일이다.

강남구는 할머니의 숭고한 뜻에 따라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독거 어르신 등 저소득층을 위해 뜻깊게 사용할 것을 검토 중에 있다.

정순균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든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이렇게 우리사회가 아름답다는 훈훈한 미담을 들으니 가슴이 뭉클해진다 할머니의 숭고한 뜻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