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백련근린공원따라 나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은평구, ‘백련근린공원따라 나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9.02 10: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초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9월 한 달간…걷기 챌린지 행사
일상생활속 걷기운동 활성화… 백련근린공원 중심 걷기코스 마련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구민의 일상 생활 속 걷기생활실천을 높이기 위해 백련근린공원따라 나혼자 걷기챌린지를 9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백련근린공원따라 나혼자 걷기챌린지는 주민들이 지정된 코스를 걷고 난 후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걷기 행사다. 구는 일상 생활 속 걷기 운동 활성화 위해 백련근린공원을 중심으로 걷기 코스 구간을 마련했다.

특히 지하철 3호선 녹번역(산골고개생태연결로)을 시작으로 백련근린공원을 따라 은평정까지 걷다보면 선선한 초가을의 아름다움과 풀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은평청소년센터를 지나 신응암시장과 불광천을 따라 걸으면 시장의 정취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앱 설치 후 커뮤니티 모드에서 은평구 걷기동아리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모드에서 은평구 백련근린공원따라 나혼자 걷기참여하기를 누르고 9월 중으로 걷기 코스에 따라 걸으면 된다.

아울러 카카오톡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친구추가 후 1:1 채팅으로 인증샷 2(추첨권사진 1, 인증샷 1)과 워크온 닉네임을 남기면 당첨확률을 높힐 수 있는 추첨이벤트가 진행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번 나혼자 걷기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를 맞아 주민들을 위한 비대면 건강사업으로 준비했다.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걷기 좋은 환경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걷기 좋은 코스 발굴 및 다양한 비대면 사업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 챌린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건강증진과(02-351-86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