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수변도시 성동, 휴식 위한 쾌적한 하천 쉼터 조성

[구정포커스] 수변도시 성동, 휴식 위한 쾌적한 하천 쉼터 조성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7.07 0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랑천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쉼터시설로 휴식할 수 있는 공간 확충 및 환경 개선

휴식 위한 쾌적한 하천 쉼터 조성
휴식 위한 쾌적한 하천 쉼터 조성

[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는 이달 중랑천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쉼터시설을 조성했다.

중랑천 산책로를 찾는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편안한 하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쉼터시설을 정비, 예전 국궁장으로 활용되던 성동교 하부 잔디광장 주변으로는 야외테이블과 파라솔을 설치하고 대형화분을 배치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용비교 하부 인근 녹지대는 다양한 계절 초화를 심고 휴게시설을 개선해 꽃과 나무가 함께하는 ‘휴식정원’으로 조성, 노후화된 벤치와 앉음벽 등 하천변 쉼터시설도 말끔히 정비했다.

노후도가 심한 평의자나 등의자 등은 새로운 의자로 교체하고 중랑천 응봉교에서 용비교 구간의 파손된 앉음벽 시설도 전면 정비를 완료했다.

중랑천 장안철교에서 송정교 구간은 그늘막 등 쉼터가 부족해 여름철 하천 산책로 이용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던 곳으로 총 4개소에 걸쳐 퍼걸러를 조성, 중랑천의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재질인 대왕참나무 재질로 하천 이용 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내 하천 공간이 편안한 휴식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보강해 주민 최고의 쉼터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청계천, 중랑천 등 성동의 소중한 하천환경이 더욱 편안하고 아름답고 즐거운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천 환경 개선사업을 보다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