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시흥시,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 기자명 서재형
  • 입력 2017.06.05 17: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시민들 만족 높아

▲ 사진=시흥시

[서울시정일보 서재형기자] 6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배곧생명공원에서 진행했던 제6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박람회 첫날 1일에는 도시농업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등을 비롯한 시민 2만여 명이 참석한 개막식을 진행했고, 2일에는 경기도내 31개 시장·군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시·군을 상징하는 티셔츠를 입은 허수아비를 꾸미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지식포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함께 하는 ‘시티팜 토킹콘서트’를 진행하여, 텃밭 요리 시연과 함께 일상에 활력이 되는 도시농부의 이야기로 무대를 꾸몄다.

박람회 기간 행사장에서는 도시농업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가족 단위로 허수아비를 함께 만들어 보는 허수아비 워크숍, 과일·채소 연날리기, 직접 농작물을 수확해 보는 텃밭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볼빨간사춘기의 출연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졌던 농작물 음악제(어쿠스틱 딸기콘서트, 전통음악 감자콘서트)는 공연 당일 이벤트로 친환경 딸기로 만든 쨈과 감자로 만든 샐러드가 담긴 샌드위치 키트를 제공하여 샌드위치와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경기도, 시흥시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도시농업! 건강한 삶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에 대해 생소한 도시민들이 쉽고 재밌게 도시농업을 알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고,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