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한국의축제 캠페인, 20대 우수지역축제 선정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관악강감찬축제’

2020 한국의축제 캠페인, 20대 우수지역축제 선정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관악강감찬축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2.04 07:20
  • 수정 2020.12.04 07: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부문 선정, 지역 유망축제로 발전 가능성 기대
차별화된 테마와 콘셉트로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과 고려의 찬란한 문화 재조명
온&오프 축제살롱, 지역예술단체 연계 공모전 운영 등 비대면축제 포문을 열어

[서울시정일보]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고려의 찬란한 문화를 재조명하고자 개최되어온관악강감찬축제(이하 강감찬축제)’2020년 한국의 축제 캠페인에서 20대 우수지역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의 축제 공모는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캠페인으로, ‘K-축제의 재발견-축제를 살리자, 지역 경제를 키우자!’라는 주제 아래 글로벌 축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유망 지역축제를 발굴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되는 대국민 프로젝트다.

주최 측은 전국적으로 1,000여개에 달하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두 달여 간에 걸친 공모와 예선,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부문 20개 우수지역축제를 선정했다.

강감찬축제는 이번 공모에서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한국의 전통문화와 고려역사를 테마로 한 우리나라 대표역사문화축제로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강감찬 축제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예술단체와 연계하여 비대면 언택트 축제 형태로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 전망주제로 온&오프 축제살롱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 116일부터 3일간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축제살롱 외에도 관내 문인협회, 미술협회, 사진협회와 함께하는 온라인 주민 생활예술제와 시민주도형 축제만들기의 일환으로‘G-talk 관악주민축제 난상토론등을 진행했다.

또한, 귀주대첩 승전 1,000주년을 기념해 열린 2019년 강감찬축제의 경우 전승행렬 퍼레이드, 역사포럼 학술대회, 강감찬장군 추모제향, 팔관회 재현 등 역사성을 담은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여 23만 명 이상 역대 최다 방문객을 기록한 바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축제로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한 해였다내년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축제 기획으로 강감찬도시 관악을 널리 알리고, 대표 역사문화축제로서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강감찬축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축제홈페이지(http://ganggamchan.kr/)와 재단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1

4개 부문별 20대 우수지역축제

2020 한국의 축제 선정 ‘20대 우수 지역축제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 축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대구

8

관악강감찬축제

서울

10

서리풀페스티벌

서울

9

대전효문화뿌리축제

대전

9

시흥갯골축제

경기 시흥

9

보령머드축제

충남 보령

7

제주국제관악제

제주

8

보정동 카페거리

해피할로윈축제

경기 용인

10

천안흥타령춤축제

충남 천안

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경북 안동

9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연천구석기축제

경기 연천

5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서울

10

울산옹기축제

울산 울주

5

예산장터 삼국축제

충남 예산

10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 축제

제주 광어대축제

제주

10

광주동구 추억의 충장축제

광주

10

청송사과축제

경북 청송

10

대전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

대전

5

해남미남축제

전남 해남

11

서울동화축제

서울

5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