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서울 마포·서대문·은평 서북3구, 코로나19 극복 ‘나 혼자 걷기’ 챌린지 개최

[종합] 서울 마포·서대문·은평 서북3구, 코로나19 극복 ‘나 혼자 걷기’ 챌린지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22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주민들 스트레스 및 면역력 관리 일환

▲ 서울 마포 서대문 은평 서북3구, 코로나19 극복 ‘나 혼자 걷기’ 챌린지 개최

[서울시정일보] 서울의 마포구와 서대문구, 은평구 등 서울 서북3구 연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을 위해 주민들이 각자 홀로 참여할 수 있는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오는 25일부터 3주간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 속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신체활동은 줄고 정신적 피로도가 증가된 상황에서 주민들의 스트레스와 면역력을 관리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서울 서북3구는 지난 2일 은평구보건소에서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존에 단체로 진행되던 걷기행사를 비대면 모바일 방식의 ‘나 혼자 걷기’ 챌린지 형태로 전환하기로 했다.

챌린지 행사는 서북3구 주민 누구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회참가 신청을 하고 각 구별 일정에 맞춰 개별적으로 ‘나 혼자 걷기’ 운동에 동참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안전거리 확보와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나 혼자 걷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코스 및 일정은 1코스 6월 25일부터 7월 1일 2코스 7월 2일부터 7월 8일 3코스 7월 9일부터 7월 15일 등이다.

개인별 걷기 코스 완주 여부는 GPS 기반 시스템에 의해 자동 점검된다.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주민에게는 성공 기념 배지와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포구는 스포츠물병, 서대문구 스포츠양말, 은평구는 쿨토시를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챌린지모드의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언제 서북3구는 향후 코로나19 관련 정부 및 서울시 대응지침에 따라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주민들께서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몸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