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프로그램 진행

은평구,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6.09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다 잡는 일석이조 효과 얻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보건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유행(Pandemic) 사태가 쉽사리 진정되지 않고 산발적인 감염사태가 지속되면서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허약어르신과 우울감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61일부터 (따로), 마음(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방문 건강관리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관리가 필수적이나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실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어 야외 걷기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인 건강 향상 뿐 아니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따로) 마음(함께) 걷기 방문간호사와 함께 1:2 맞춤형 걷기프로그램으로 북한산 은평둘레길 1-5코스 중 어르신들이 걷기 좋은 코스를 선정하여 30분 정도 무리하지 않는 코스를 걷는다. 걷기 전 코로나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과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자연속에서 걷는 즐거움을 통해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에 동기를 부여하며 걷기를 마치고 난 뒤에는 마무리 운동과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안전한 걷기를 실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오는 724일까지 진행되는 (따로), 마음(함께) 걷기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그동안 생활속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량이 적은 허약·우울감 호소 어르신들의 집밖으로의 걷기 프로그램은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