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시민과 소통하며 수리산 걷기 열풍 조성

[군포시] 시민과 소통하며 수리산 걷기 열풍 조성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9.17 0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걷기 앱에 커뮤니티 ‘수리산에서 건강을 만나다’ 개설
누구나 참여 가능, 걷기 과제 달성하면 선물 지급 등 동참 유도

[서울시정일보] 군포시가 지역 대표 명소인 수리산 걷기 열풍 조성을 목적으로 휴대폰 앱을 활용해 ‘수리산 숲속 걷기 마일리지 사업’을 시작했다.

수리산 걷기 마일리지 사업 홍보 포스터
수리산 걷기 마일리지 사업 홍보 포스터

이달 초 시는 걷기 좋은 길과 실시간 걸음 수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에 공식 커뮤니티 ‘수리산에서 건강을 만나다’를 개설, 시민과 지역 내 기업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가입을 장려하고 있다.

수리산 숲속 걷기 마일리지 사업은 경기 제3 도립공원이 조성되는 등 자연환경이 뛰어나 널리 알려진 수리산에서 워크온의 군포시 커뮤니티 참여자들이 건강을 지키는 걷기 운동과 소통 기회를 함께 누리길 바라며 기획됐다.

산본보건지소가 주관해 개설한 워크온 내 커뮤니티는 지역 내 11개 동별 소그룹, 기업체와 단체 그리고 개별 소그룹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동참을 원하면 휴대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군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한편 시는 10월부터 워크온 커뮤니티에서 수리산 방문 및 생활터 걷기 도전 과제(챌린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휴대폰을 지니고 매일 일정량 이상 수리산을 걸어 챌린지 목표를 달성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시민들의 지속적인 신체활동 증가와 그에 따른 건강지수 향상은 물론이고, 도시와 지역 명소인 수리산 홍보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재미와 건강, 목표 달성을 통해 얻는 성취감과 선물 등 수리산 걷기가 누구에게나 호평을 받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도록 지속해서 다양한 도전과제를 발굴․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리산 숲속 걷기 마일리지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산본보건지소에 문의(031-390-8924)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