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가 추석 명절을 맞았으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으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청년 1인가구를 위해 ‘추석맞이 함께 밥상’이벤트를 마련했다.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지만 코로나19로 고향을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 계속되는 취업난과 거리두기 등으로 힘든 1인 가구 홀로족 청년들은 추석에도 여전히 답답한 마음이다.이에 성동구청년지원센터는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1인 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명절음식 도시락을 전달한다.전과 잡채 등 명절음식으로 구성된 도시락 100개를 준비해 오는 25일 사전 신청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집 안에서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슬기로운 운동생활’을 제안, 다양한 온라인 운동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슬기로운 운동생활’은 서울시가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의 일환이다.온라인 소통을 통해 운동을 일상화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해 건강한 삶을 지속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건강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시민건강 캠페인 ‘서울아 운동
[서울시정일보] 신조어는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이다. 오늘은 미디어, 여행, 부동산, SNS, 교육, 뷰티, 패션 업계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를 소개한다. 신조어를 활용해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쳐보시기 바란다.1. 실감 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눈과 귀만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보다는 ASMR 등 오감을 자극하는 콘텐츠에 익숙하다. 실감 나는 경험을 소비하고 만족감을 느끼며 감각적인 자극에 대한 체험 소비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다.. 이들에게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실감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서울시정일보] 서울 구로구가 나홀로족을 위한 ‘영양가득 한그릇 혼밥교실’을 운영한다.구는 “영양 불균형 상태에 놓이기 쉬운 청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요리교실을 마련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11월까지 2기에 걸쳐 진행된다. 기수별 12회차 강의로 구성되며 매 수업 시 주제에 따른 영양교육과 조리과정 실습이 이뤄진다.실습 메뉴는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한그릇 요리 위주로 짜여진다. 허브문어구이, 쿵파오치킨, 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