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한국 영화의 힘’독립영화 위해 발벗고 나섰다

서울시,‘한국 영화의 힘’독립영화 위해 발벗고 나섰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4.24 11: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독립영화 정기 상영회’ 4.26부터 11월까지 매월 2․4주 금요일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는 4.26(금)부터 ‘제18회 서울시 좋은영화 감상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좋은영화 감상회’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상영회’, 가족 나들이를 위한 ‘야외 상영회’ 그리고 올해 처음 실시하는 ‘독립영화 정기상영회’로 구성된다.

시민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1996년부터 시작된「서울시 좋은영화 감상회」는 서울시내 곳곳에서 전문가들이 선정한 국내외 우수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행사이다.
우선 시는 4월 26일(금)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시민청을 비롯한 시내 공공시설 5개소에서 매월 2․4주 금요일 오후 7시에 한국 우수 독립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는 ‘독립영화 정기상영회’를 진행한다.

‘독립영화 정기상영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한국영화의 든든한 밑바탕이 되고 있는 저예산 독립영화를 보다 많은 관객들이 관람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되었다.

첫번째는 4.26(금)에 윤성현 감독, 이제훈 주연으로 10대 소년들의 아픈 성장기를 다룬 영화 ‘파수꾼’이 5개소에서 동시 상영되며, 추후에도 전문가들이 선정한 우수 영화들이 같은 장소에서 매월 2․4주 금요일 찾아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상영회’는 극장을 찾아가기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 등 문화취약계층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고객 맞춤형 상영을 한다.

올해에는 영화 상영에 앞서 판토마임, 음악공연 등 간단한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추억이 담긴 고전영화,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 등 맞춤형의 영화를 엄선하여 더욱 알찬 준비를 하였다.

그리고 ‘야외상영회’는 5월부터 한강공원, 서울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에서 나들이를 나온 가족・연인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야외 관람이 용이한 5월에서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최신 개봉작에서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온가족이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고 음악공연, 뮤지컬 등 풍부한 문화공연도 함께한다.

백운석 시 문화산업과장은 “독립영화는 어려운 제작여건 속에서도 매년 우수한 작품이 나오고 있지만, 일반 극장에서 상영이 어려워 이번 기회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립영화를 접하고 관람할 수 있게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야외 및 실내 상영을 통해서도 시민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영화 감상을 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상영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서울시 좋은영화감상회」홈페이지(www.cinemaseoul.org)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서울시 문화산업과(2133-2594), (사)서울영상위원회(777-70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