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3 공직박람회’ 서울·부산·광주 등 5곳 열린다

‘2013 공직박람회’ 서울·부산·광주 등 5곳 열린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4.24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14일, 기관별 채용정보 제공·상담 ···응시원서 현장접수도

지난해 열린 공직박람회 현장 모습.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2013 공직박람회’가 오는 6월 7일 서울을 시작으로 춘천·부산·대전·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된다.

안전행정부는 23일 2013년도 공직박람회 개최 계획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www.gojobs.kr)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직박람회는 국민들에게 공무원이 하는 업무를 정확히 알리고 공직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2011년에 시작했다.
참가 단체는 41개 중앙행정기관, 17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60여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 및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지방 공직준비생들이 편리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11일 춘천 호반체육관, 12일 부산 시청로비,13일 대전 시청로비, 14일 광주 시청로비 등 5개 지역에서 순회 개최한다.

공직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 채용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의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각 섹션을 통해 공무원의 인사제도, 후생복지, 직급체계·급여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박람회 행사 이후에 실시되는 행정기관별 채용시험 응시원서를 현장에서 접수할 수도 있다.
또 실제 공무원 면접시험에 참여했던 면접위원들과의 모의면접, 공직적성검사 및 5급 공채 1차시험인 PSAT(공직적격성평가) 예제풀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맞춤형 채용서비스 사전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행사기간 중에는 전시관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및 채용설명회, 특강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