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 향기 가득한 정원박람회장 엿보기...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봄 향기 가득한 정원박람회장 엿보기...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4.17 14: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백만 관광객을 기다리는 봄 향 가득한 정원박람회장!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2013년 4월 20일~10월 20일(6개월간) 열린다.

박람회는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 오천동 일원, 순천만(1,112천㎡) 일대이며 23개국 83개 정원(세계정원 11개, 참여정원 61개, 테마정원 11개)이 전시된다.

‘지구의 정원, 순천만’이란 주제로 열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준비로 분주한 박람회장이 봄 향 가득하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과학기술 위주의 산업박람회가 아닌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선택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은 지금 정원박람회 D-24를 맞아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바람에게 길을 내고, 햇살에게 땅을 주고, 철새에게 물을 양보하는 자연의 섭리는 순환이다. 인간의 감성은 열림이고 여림이고 스밈이다. 정원은 거부하지 않고 무엇이든 내어주고 포용하고 끌어당기는 힘을 가진 자연 그 자체다.

프랑스, 네덜란드, 중국, 이탈리아, 독일 등 11개 국가의 정원문화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세계정원은 그 나라의 문화를 정원으로 풀어내 관광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세계적인 정원디자이너들과 도시, 기업이 선보이는 테마정원을 비롯한 아토피 등 질병 치유를 체험하게 될 한방체험관 등으로 꾸며질 정원박람회장은 다양한 의미와 테마를 담는 스토리를 갖고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정원과 수목원 그리고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절약 건축물 국제습지센터, 세계 어린이들의 희망을 담은 미술관 꿈의 다리, 순천만과 박람회장을 연결하는 친환경 무인궤도차 등은 무분별한 개발이 아닌 보전으로 상생하는 미래 도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려주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또 원인을 알 수 없는 현대의 질병과 건강을 위협하는 스트레스는 푸르게 변할 정원에서의 쉼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충만한 행복감과 힐링의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