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 대통령,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에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등 대북 관계

박근혜 대통령, 종교지도자 초청 오찬에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등 대북 관계

  • 기자명 조민환 대기자
  • 입력 2013.03.19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찬 석상에서
[서울시정일보 조민환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종교계 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국가 안보상황과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등 대북 관계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오찬에는 대한불교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한국기독교 총연합회 홍재철 대표회장,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김희중 종교간 대화위원장, 원불교 남궁성 교정원장, 성균관 최근덕 관장, 천도교 임운길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한양원 회장 등 종교계 지도자 일곱 분이 참석했으며 오찬은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북한 핵문제 등과 관련해서는 진지한 대화가 이루어졌으며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핵위협으로 경색된 남북관계와 관련해서, 단호하고 분명한 입장을 거듭 천명했다.
또한 “북한의 핵위협은 얼렁뚱땅 넘어갈 수 없는 문제다. 핵을 머리에 이고 살 수 는 없다.”면서 북한이 한국을 도발 한다면 단호하게 대처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이 지금이라도 핵을 포기하고 올바른 길로 나온다면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적극 가동해 북한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러시아도 핵을 가지고 있었지만 결국 어떻게 되었느냐.”고 반문한 뒤 “핵만 가지고 있다고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전 세계가 비핵화로 가고 있다. 핵을 가져봤자 되는 것은 없고 고립만 초래할 뿐이다. 핵무기로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나라에 어느 나라가 투자 하려 하겠는가? 북한이 지금이라도 올바른 선택을 해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대북제재와 관련해서도 “UN 안보리 결의안도 있고 해서 국제사회와 같이 논의하면서 가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하면서 종교계 지도자들도 “북한의 핵위협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 하면서 북한의 태도 변화를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아울러 북한이 도발 위협을 거둔다면 종교계 차원에서 인도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박근혜 대통령이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