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찾아가는 DMZ 체험교실, 2배 확대 운영

찾아가는 DMZ 체험교실, 2배 확대 운영

  • 기자명 황인혜 기자
  • 입력 2013.03.18 1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인혜기자] 경기도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찾아가는 DMZ 체험학습인 ‘DMZ생태문화교실’이 주 4회로 확대 운영되고, 참가자 수도 2배 이상 늘어난다.

‘DMZ생태문화교실’은 교육과학기술부와 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 중인 “창의인성교육넷(http://www.crezone.net)” 검색어 1위를 기록 중이며, 지난해 총 2,178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아이들과 함께 꾸는 초록 DMZ의 꿈(The Eco DMZ, TED 프로젝트)’ 이라는 부제로 운영되는 2013년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DMZ생태문화교실과 임진각 평화누리 현장에 방문하는 학급을 대상으로 동시에 운영된다. 아울러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주요내용은 DMZ 관련 설명과 DMZ 영상물 시청, 야생화 부채 만들기, DMZ 손수건 만들기 등이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너무 빨리 예약이 끝나 아쉬웠다는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올해는 200여개 학급 5,000여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18일부터 인터넷(http://peace.ggtour.or.kr)을 통해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라고 밝혔다.
또한 임진각평화누리 현장에서도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DMZ 체험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DMZ VIP(Voluntourism in Park)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임진각평화누리의 ‘스토리가 있는 체험공장’에서 DMZ 이야기, 장단콩 초콜릿 만들기 체험, 자원봉사를 하루 일정으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