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의 날씨]-오늘 밤 비 더 온다. 밤늦게는 전국적으로 확대 비 내려

[오늘의 날씨]-오늘 밤 비 더 온다. 밤늦게는 전국적으로 확대 비 내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3.12 17: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레(14일) 아침에는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 보여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오늘의 일기예보. 기상청 2013년 03월 12일 17시 10분 발표문이다.

현재,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동반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중북부지역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다.

이 비구름대는 오늘 오후늦게 서울을 포함한 중부서해안과 강원영서북부를 시작으로 밤늦게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특히 내일 새벽부터 오전사이 다소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 지역적 차이가 크겠다.

한편, 일부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비가 오기전까지 대기가 건조하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화재 예방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한다.
건조주의보는 다음의 지역이다.
o 건조경보 : 경상북도(영덕군, 포항시), 제주도(제주도산간), 대구광역시

o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릉시평지, 동해시평지, 삼척시평지, 속초시평지, 고성군평지, 양양군평지), 경상북도(구미시, 영천시, 경산시, 군위군, 칠곡군, 김천시, 상주시, 문경시, 영주시, 영양군산간, 봉화군평지, 봉화군산간, 울진군평지, 울진군산간, 경주시), 경상남도(양산시, 창원시, 김해시, 밀양시, 진주시, 하동군, 산청군, 통영시, 사천시, 거제시, 고성군, 남해군), 제주도(제주도산간 제외),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강풍 예비특보
o 03월 13일 새벽 : 서해5도
o 03월 13일 오전 : 충청남도(태안군, 서산시, 보령시), 전라남도(여수시, 무안군, 영광군, 목포시, 신안군(흑산면제외), 진도군), 흑산도.홍도, 전라북도(고창군, 부안군, 군산시)

풍랑 예비특보
o 03월 13일 새벽 : 서해중부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o 03월 13일 오전 : 동해남부먼바다, 동해중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 서해중부앞바다, 남해동부앞바다
o 03월 13일 오후 : 동해남부앞바다, 동해중부앞바다, 남해서부전해상, 제주도전해상

대설 예비특보
o 03월 13일 오전 : 강원도(강릉시산간, 속초시산간, 고성군산간, 양양군산간, 평창군산간, 홍천군산간, 인제군산간)
o 03월 13일 오후 : 강원도(속초시평지, 고성군평지, 양양군평지) 등등이다.
한편 오늘 < 퇴근길 기상 전망 >으로는 서울.경기도는 퇴근시간대에 대체로 흐리며 비가 오겠고, 기온은 6~11℃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10㎞ 내외가 되겠고,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노면이 미끄럽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의 일몰 시각(서울 기준) : 18시 36분이다

앞으로 < 기상 현황과 전망 >으로는 현재,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대체로 흐리고, 이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오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므로, 전국이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에 서울을 포함한 중부서해안과 강원영서북부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밤 늦게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내일(13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따라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원도영동, 경북동해안과 경북북동산간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아침에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지방을 시작으로, 낮에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고, 오후에 북서쪽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한편, 동풍이 불면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에는 모레(14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도영동에는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북북부동해안과 경북북동산간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과 비닐하우스, 축사 등 눈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과 해안지역에는 내일(1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다소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지역적인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해빙기를 맞이하여 토사 유출이나,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 기온 전망 >은 내일(13일) 아침에는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기온 하강폭이 적겠으나, 비가 그친 뒤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다시 기온이 떨어져, 모레(14일) 아침에는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을 보여 다시 쌀쌀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건조와 강풍 전망 >으로는 현재, 강원동해안, 경상남북도 일부지역과 제주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비가 오기 전까지는 전국적으로 대기가 건조하겠다. 또한, 강원산간과 해안에는 바람이 점차 강해져 내일(13일) 오전에 해안지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으로는 내일(13일) 서해먼바다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도 높아져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서해남부와 남해상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