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만 위너의 최고 번화가에서 경기관광 축제 펼쳐

대만 위너의 최고 번화가에서 경기관광 축제 펼쳐

  • 기자명 황인혜 기자
  • 입력 2013.02.26 11: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과 24일 대만 위너시네마 빌리지에서 경기관광 페스티벌 열어

축제장면
[서울시정일보 황인혜기자] 대만 최고 번화가에서 경기도 관광 축제가 펼쳐졌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3일과 24일 대만의 명동 격인 위너 시네마 빌리지 101빌딩 앞에서 경기관광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성장 중인 대만 관광시장 공략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존 홍보관 중심의 일방적 관광홍보에서 한 발 나아가 현지인과 함께하는 체험형 관광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즉석 피부측정, 한복의상 체험, 도자기 굽기 시연 등 경기도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대만인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안성 바우덕이 공연에는 수백 명의 대만인들이 모여 공연관람은 물론 상모돌리기 체험을 직접 해 보는 등 진풍경이 연출됐다. 경기도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러운 관광 홍보가 이뤄진 셈이다.

에버랜드, 웅진플레이도시, 스킨애니버셔리, 쁘띠프랑스, 한국민속촌 등 유력 경기도 관광업계도 이번 해외 홍보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대만 현지 대형 여행사인 ‘콜라여행사’ ‘라이온 여행사’ 등과 함께 벚꽃 상품 등 경기도 여행상품을 판매했다.

도내 민간 관광업계, 현지 여행사, 경기도가 모두 손잡고 경기도 관광 상품을 해외에서 직접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대만 현지 여행상품 판매를 B2C 홍보 및 판매의 모델로 삼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번 대만 경기도 관광홍보는 경기관광공사가 한국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등과 손잡고 지난해 말부터 준비해왔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방한 대만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30%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도 대만인 54만 명이 한국을 방문했다”며 “앞으로 현지인과 함께하는 체험형 관광홍보, 실질적인 여행상품 판매 등을 통해 대만을 포함한 해외 관광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