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강남구,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3.02.18 14: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복지관에서 윷놀이, 달집태우기, 보름음식나누기 등 열려

자료사진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관내 복지관 4곳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부터 우리 선조들은 정월 대보름을 모든 만물이 하나로 화합하고 한 해 동안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날로 기념해 왔는데, 강남구도 이러한 뜻을 살려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이 함께 어우러지는‘정월대보름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우선 오는 20일 오전 11시 30분‘능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65세 이상 재가 어르신 100분을 모시고 함께 점심식사를 한 후, 부럼을 나누는 등‘정월 대보름 음식나누기’행사를 가지는 것을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2시에는‘대청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2013 정월대보름 맞이 어르신 척사대회’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21일 10시 30분부터‘하상장애인복지관’앞마당에서도 장애인과 지역주민, 사회복지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물공연 한마당, 전통체험, 전통놀이가 펼쳐진다.

풍물놀이패가 흥겨운‘풍물, 민요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린 후‘전통복식체험’과‘떡메치기’,‘소원띠적기’,‘지게지기’,‘윷놀이’,‘투호놀이’,‘원판맞추기’,‘부럼나누기’등 온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이어서 액운을 쫓고 한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달집태우기’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마지막으로‘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1일 오후 2시 수서6단지 놀이터에 지역주민들이 모여‘지역주민 척사대회’와‘노인윷가락 던지기’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가까운 지역 복지관에서 가족·이웃들과 함께 대보름 음식도 나누어 먹고 전통문화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나누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