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상특보]-24일 서울 경기 등 전국에 비 또는 눈. 25일 부터 강추위

[기상특보]-24일 서울 경기 등 전국에 비 또는 눈. 25일 부터 강추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1.22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예보이다. 24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제외)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26일 오후에는 서해상으로부터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전라남북도와 제주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이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기온은 24일까지 평년(최저기온: -12~3도, 최고기온: 1~8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25일부터는 매우 낮겠다.

강수량은 평년(강수량 : 0~3mm)보다 많겠으나, 경상남북도와 강원도영동은 적겠다.

특히 25일부터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와 같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한다.

[기상청 2013년 01월 22일 10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 및 전망 )
현재, 강원산간과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간에 대설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고, 이 밖의 전국에는 산발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다.

* 오늘 신적설(적설) 현황(10시, 단위: cm)
- 대관령 8.0(47.7) 속초 1.5(13.5) 북강릉 0.5(8.0)

오늘 낮 동안에도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일부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오늘 밤까지 강원도영동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 2013년 01월 22일 09시 30분 발표]

현재, 일본열도를 따라 동진하는 저기압의 후면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산간과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간에 대설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고, 그 밖의 전국에는 산발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 오늘 신적설(적설) 현황(09시, cm)
- 대관령 7.7(47.5) 북강릉 0.5(8.1) 속초 1.5(13.5)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므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후늦게나 밤에 점차 그치겠다. 한편, 낮 동안에도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일부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어제부터 이미 많은 눈이 내린 상태에서 오늘 밤까지 강원도영동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와 축사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 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강원도영동과 경북북동산간에는 어제 밤부터 오늘 아침 사이 내린 눈으로 도로가 결빙되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대설주의보 : 강원도(강릉시평지, 강릉시산간, 동해시산간, 태백시, 삼척시산간, 속초시평지, 속초시산간, 고성군평지, 고성군산간, 양양군평지, 양양군산간, 평창군산간, 정선군산간, 홍천군산간, 인제군산간)
o 풍랑주의보 : 동해남부전해상, 동해중부먼바다, 제주도앞바다(제주도서부앞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

(1) 대설 예비특보

o 01월 22일 낮 : 강원도(동해시평지, 삼척시평지), 경상북도(영양군평지, 영덕군, 울진군평지)

(2) 풍랑 예비특보
o 01월 22일 오후 : 남해동부먼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