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상특보 현황]오늘서울 경기 강원도 일부지역 눈

[기상특보 현황]오늘서울 경기 강원도 일부지역 눈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1.16 08: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01월 16일 오전 8시 35분 현재. 중부와 남부내륙의 내일과 모레(18일)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육상 날씨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서부 일부지역에 약하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고, 내륙일부지역을 중심으로 박무(옅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낮 사이에 중부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서해안에도 산발적으로 눈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발표는 오늘 내리는 눈이 많지는 않겠으나,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한다고 발표했다.

서울.경기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흐리고 경기서해안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기온은 -8~ -3℃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5km 내외로, 박무(옅은 안개)나 연무가 끼어 있는 곳이 있겠고, 이면도로와 골목길에는 눈이 내려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일출 시각(서울 기준) : 07시 46분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는 대체로 흐리거나 가끔 구름많은 가운데 강원영서북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고, 경상남북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연무나 박무가 낀 곳이 많다.

o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므로,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는 대체로 흐리고, 중부서해안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경상남북도와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이 밖의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과 전라남북도서해안에도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o 내일(17일)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바다와 대기의 온도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전라남북도에는 가끔 구름많고 전남서해안에는 아침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동해안은 동풍이 불면서 지형적인 영향으로 구름많겠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오다가 밤에 점차 그치겠다.

특히, 강원동해안에는 내일(17일)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눈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란다.

< 기온과 추위 전망 >
o 강원도영서 일부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후부터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상층 한기가 남하하여 기온이 내려가 다시 추워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특히, 중부와 남부내륙의 내일과 모레(18일)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한파특보가 점차 확대되거나 강화되어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를 포함한 각종 시설물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상승하여 글피(19일)는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이번 추위가 누그러지겠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 내륙일부지역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후부터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점차 해소되겠다.

< 강풍 전망 >
o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 오후에 서해안부터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겠고, 내륙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오후부터 서해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점차 높아져 늦은 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며, 내일(17일)은 그 밖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온
o 한파주의보 : 강원도(횡성군, 철원군, 화천군, 홍천군평지, 춘천시, 양구군)

(1) 강풍 예비특보
o 01월 16일 늦은밤 : 서해5도, 흑산도.홍도

(2) 풍랑 예비특보
o 01월 16일 늦은밤 : 동해중부먼바다, 서해남부먼바다, 서해중부먼바다
o 01월 17일 새벽 : 동해남부먼바다, 동해중부앞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
o 01월 17일 아침 : 동해남부앞바다, 제주도앞바다

(3) 대설 예비특보
o 01월 17일 한밤 : 울릉도독도
o 01월 17일 아침 : 강원도(강릉시평지, 강릉시산간, 동해시평지, 삼척시평지, 속초시평지, 속초시산간, 고성군평지, 고성군산간, 양양군평지, 양양군산간, 평창군산간, 홍천군산간, 인제군산간)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